Ⅰ.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
그로피우스는 건축가이자 산업 디자이너일 뿐만 아니라 , 사람들의 요구를 합리적으로 해석하여 그 결과를 근간으로 짓고자 한 사회학자이기도 했다. 바우하우스 교장직을 맡고 있던 후기에 그는 도시의 성격을 보존하면서 가장 좋은 생활 조건을 얻기 위한 문제를 어떻
『 박길룡 (1898~1943) 』
◉ 건축가 소개
국 근대건축의 희망이자 모범이었던 박길룡.
그의 이름이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그의 업적은 실로 기념비적이다. 엄혹한 일제 강점기에 조선 민중이 필요로 하는 조선의 건축을 하겠다며 당당히 나서 한국인 최초로 건축사무소를 열고 건축 잡지를
1. 신합리주의
1) 합리주의
• 1920년대 후반 이탈리아에서 합리주의 발생
• 이탈리아의 전통, 역사성을 현대건축에의 투영을 목표로 함.
• 그룹 7이 주축이 되었다.
(밀라노 공과대학 출신의 건축가 가르코, 프레테, 라바, 리베라, 휘지노, 폴리니, 테라그니 등으로 구성된 그룹 7은 이태리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추상적, 기하학적 건축 디자인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
●1920년대-1910년대 세계 대전과 디자이너들의 지적 활동기 => 지적활동기
Ⅰ. 건축가마리오보타
그의 건축적 특성은 흔히 루이스 칸(Louis Kahn)이나 르 코르뷔제의 그것과 비교된다. 빛의 처리와 기하학의 추구라는 점에서도 그러하지만 보다 설득력이 있는 설명으로는 디자인과 그 디자인의 바탕을 이룬 이론적 해석의 일치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이 같은 일치화 과정은 대
1.고전 건축에서 길어 올린 현대적 건축 언어
2.Profile(약력)
3.건축적특징
1)Geometry(기하학적 정형주의)
2)Symmetry(대칭과 비례)
3)Light(빛의 유입)
4)Cutting(매스와 벽체의 절삭)
5)Materials(재료)
4.마리오보타 작품해석
1)삼성리움 박물관
2)교보타워
건축가들 그룹으로 1960년대 후반에서 1970년대 중반에 활동했던 뉴욕 파이브를 들 수 있다. 그들은 기존의 반(反) 모더니즘 운동이 지나친 상업주의 경향을 보이며 혼란스러운 방향으로 나가는데 대한 반발로 1920년대 상징적인 백색 추상, 특히 르 꼬르뷔제의 주거 건축을 중심으로 한 모더니즘 부활 자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Ⅰ. 개요
특히 철근 콘크리트로 된 장(長)스팬 구조에 기술적인 천재성과 극적인 디자인 감각을 펼쳐 명성을 얻었다. 주요작품으로는 토리노 박람회 때 세운 103m 스팬의 조립식 아치(1949~50)와 공동작품인 이탈리아 최초의 마천루, 밀라노의 피렐리 빌딩(1955)이 있다.
네르비는 1913년 볼로냐대학교를 졸
모아보관
학생들이 만든 컬렉션의상과 유명해진 디자이너들의 졸업 작품의 보존이 잘 되어있음.
재단실: 11층높이 길이의 천을 재단 할 수 있는 기계보유.
재봉실 : 재봉실 한 대당 다리미 탁자가 각각 붙어있음.
전 세계 패션 책과 잡지의 진열- 검색 후 자동 검열되고 자동으로 원래 위치를 찾아감.